영화MOVIE
[시네마테크] 한국 애니메이션 디지털 복원작 특별 상영
Korean Animation Classics
2022-01-25(화) ~ 2022-01-29(토)
- 장소
-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 요금
- 무료
- 주최
- (재)영화의전당, 한국영상자료원
- 상영문의
- 051-780-6000(대표), 051-780-6080(영화관)
주요정보
한국 애니메이션의 명작들을 만나는 ‘한국 애니메이션 디지털 복원작 특별 상영’이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에서 개최됩니다. 한국영상자료원과 영화의전당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특별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영상자료원의 지원으로 SR 기법(Super Resolution, 초해상화 기술: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를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로 변환하는 기술)을 통해 디지털 복원한 작품들을 상영합니다. 특히 <콩쥐 팥쥐> <아기 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은 필름에서 디지털 4K로 심화 복원되었습니다.
우리 고전을 풍부한 표정의 인형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콩쥐 팥쥐>, 우주에서의 모험을 그린 ‘꿈나라 만화극장’ 시리즈 <별나라 삼총사> <삼총사 타임머신 001> <15 소년 우주 표류기>, 서정적인 화풍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엄마 찾아 삼만리>, 전설적인 야구 만화 ‘독고탁’ 시리즈 <독고탁, 태양을 향해 던져라> <내 이름은 독고탁> <독고탁, 다시 찾은 마운드>, 만화가 허영만의 출세작을 각색한 <각시탈>, 무협 애니메이션 <붉은 매>,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 ‘둘리’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아기 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2002년 월드컵 유치를 앞두고 만들어진 <내일은 월드컵>까지 12편의 디지털 복원판 애니메이션을 선보입니다. 더불어 한국 애니메이션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몽상가들>도 함께 상영됩니다.
발전된 기술과 만나 낡은 때를 벗고 더욱 생생해진 추억의 애니메이션들을 만나는 소중한 시간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