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가이드  > 기간별검색

기간별검색

영화의전당

언리더블사운드 UN/Readable Sound
공연날짜
2025-02-08(토) ~ 2025-02-08(토)
공연시간
17:0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전석 1만원
장르
복합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80분
제작
가재발
주최/주관
가재발
후원/협찬
(재)영화의전당,부산시립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문의
051-780-6060

  • 공지사항


    가재발, ‘언리더블 사운드로 부산 관객 만난다
    28일 영화의전당서 혁신적 오디오비주얼 퍼포먼스 선보여


    사운드 아티스트 가재발 (본명 이진원)이 오는 28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단독 공연 <언리더블 사운드>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기존의 음악 형식을 뛰어넘어 몰입형 사운드와 시각적 요소를 결합한 혁신적인 오디오비주얼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언리더블 사운드> 2024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선정한 올해의 신작으로, 올해 2월 서울 초연 이후 프랑스 클레르몽페랑, 영국 런던, 미국 샌프란시스코, 캐나다 몬트리올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작품은 인간의 지각과 감각 경험의 경계를 탐구하며, 소리가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재발은 위사(WESA)의 창립자이며, 혁신적인 사운드 아트 그룹인 태싯그룹(Tacit Group)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이진원의 솔로 프로젝트이다. 태싯그룹은 전 세계 주요 미술관과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며, 현대 예술과 기술 융합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가재발 역시 글로벌 아트 씬에서 전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독창성과 예술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오디오비주얼이란 음향과 영상 요소를 결합해 청각과 시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예술 형식으로, 몰입감과 감각적 체험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재발의 이번 공연은 이러한 오디오비주얼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관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공연 당일 오후 3시부터는 음악평론가 이대화의 사회로 가재발 전자음악 연대기 1999-2024’ 라는 주제의 아티스트 톡이 진행된다. 가재발의 음악 인생 25년을 돌아보는 이 행사에서는 전자음악의 발전과 아티스트의 철학을 깊이 탐구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행사는 전자음악에 관심이 있는 학생 등 시민을 위해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은 오후 5시부터 오디오비주얼 작가 조현준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본 공연언리더블 사운드는 전자음악과 오디오비주얼 아트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단순한 공연을 넘어선 잊지 못할 예술적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본 공연은 BTS를 직접 키워낸 하이브의 공동 창업자 최유정 전 부사장이 총괄 기획하고, BTS의 세계관을 설계한 최승린 전 스토리텔링 팀장이 내러티브를 만들었다. 오디오비주얼이라는 혁신적인 실험 장르와 K-Pop을 만든 글로벌 감각의 기획력이 만나 수준 높은 공연을 부산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가재발가재발가재발가재발가재발


  • 아티스트소개+ 더보기

    가재발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사운드 아티스트입니다. 한국 전자 음악 씬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사운드 엔지니어, DJ, K-POP 프로듀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스펙트럼을 넓혀 왔습니다. 커리어의 시작은 뉴욕에서 우탱클랜 등의 레코딩 작업에 사운드 엔지니어로 참여한 것이며, 영국에서 발매한 테크노 곡 ‘MULL’으로 한국인 최초로 테크노 음악 챠트 Tune In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00년 초반에는 K-POP 프로젝트 바나나걸을 발표했습니다. 방시혁과 공동 작업한 ‘엉덩이’가 한국 클럽씬에서 큰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2008년에는 돌연 태싯그룹을 결성하며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했습니다. 태싯그룹은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미디어 작품으로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2023년 가재발은 사운드 아티스트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18년만의 신보 을 선보였으며, 밀도 높은 사운드를 디스토피아 적인 게임 비주얼로 풀어낸 오디오 비주얼 작품 로 2023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올해의 신작’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24년에는 인스톨레이션 사운드 작품 을 선보였습니다. 


  • 사진/동영상+ 더보기
    언리더블사운드 UN/Readable Sound 메인 예고 언리더블사운드 UN/Readable Sound 메인 예고 언리더블사운드 UN/Readable Sound 메인 예고
  • 할인정보+ 더보기

    할인정보

  • 기타+ 더보기


  • 평점/리뷰+ 더보기
    • 등록
    140자 평총 1건
    • 독창적인건 좋은데 너무 난해하고 몰입할 수가 없었어요 2025-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