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전당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home  > 공연ㆍ전시  > 공연가이드  > 연도별검색

연도별검색

영화의전당

제20회 부산국제합창제 스페셜 콘서트
공연날짜
2024-10-25(금) ~ 2024-10-25(금)
공연시간
19:30
공연장소
하늘연극장
티켓가격
초대
장르
클래식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80분
주최/주관
주관: (재)한국합창조직위원회 / 주최: 부산광역시
관련사이트
http://www.busanchoral.org
공연문의
070-4172-0680 / 010-5593-0534

출연

Anugerah Male Choir HKBP Menteng 아누게라 남성 콰이어 (인도네시아)

아누게라 남성 합창단 HKBP 멘텅은 20211212,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자카르타에서 설립되었다. 이 남성 합창단은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HKBP 멘텅 교회를 기반으로 하며, 20~30명의 가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아누게라 남성 합창단은 교회 예배에서 공연하고, 교회 예배에서 상영될 가상 비디오를 제작하며 존재를 유지하였다. 2022년에는 HKBP 멘텅에서 첫 내부 콘서트를 개최하였고, 게둥 소포 마르핑키르에서 열린 HKBP 리모 리조트 HKBP 시네레를 위한 자선 행사에 참여하였다.

2023, 아누게라 남성 합창단은 반둥 합창 협회가 주최한 제12회 발리 국제 합창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첫 국제 무대에 데뷔하였다. 아누게라 남성 합창단은 남성 합창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 합창단은 합창 커뮤니티에서 그 존재감과 명성을 쌓아왔으며, 합창단 조직으로서뿐만 아니라 개인 가수들의 기술과 경험을 풍부하게 연마해왔다.

창단 3주년을 맞이한 아누게라 남성 합창단은 다음 단계의 대회인 2024 부산 합창 페스티& 콩쿠르에 대비해 매주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높은 수준의 합창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r Jesu Youth Choir 콜 제수 유스 콰이어 (인도네시아)

콜 제수 청소년 콰이어2014년에 SMAK Cor Jesu Malang에서 창립되었으며, 노래의 재능과 능력을 개발하고 보존하며, 인도네시아의 가치와 문화를 세계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구스티누스 와유 페르마디 가 음악 감독 겸 지휘자로 이끄는 이 합창단은 매년 다양한 국제 대회와 콘서트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노래 실력을 향상시키고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4년 국제 반둥 합창제 3위 및 금메달

2024FESPA UBAYA 민속 부문 1

2021년 이탈리아 리미니 국제 합창대회 온라인 부문 2

2021년 세계 청소년 합창제 및 대회(제주, 한국 온라인) 가상 합창 부문 1

2021년 제3회 세계 가상 합창제 청소년 합창 부문 1

2019년 제8회 발리 국제 합창제 청소년 합창 부문 1

2019년 제8회 발리 국제 합창제 팝-재즈 부문 2

2018년 싱가포르 국제 합창제 동등한 목소리 부문 2위 및 그랑프리 파이널리스트

 

Gema Gita Bahana Student Choir 젬마 지타 바하나 학생 콰이어 (인도네시아)

2015년에 설립된 Gema Gita Bahana Student Choir (PSM GGB)UIN Maulana Malik Ibrahim의 풍부한 문화적 배경을 대표하는 합창단이다. 8년째를 맞이한 PSM GGB는 대학 내에서 역동적인 힘으로 성장하였으며, 특히 합창 음악의 복잡한 하모니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안식처가 되고 있다. 매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학의 문화적 유산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학문적 세미나와 졸업식 등 교내 행사와 더불어 국가 및 국제 경연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학문적, 예술적 우수성을 향한 대학의 헌신을 강화하며, PSM GGB는 회원들과 관객들에게 창의성, 동료애,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영감을 주는 등대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


Hwa Chong Voices 화 총 보이시즈 (싱가포르)

2000년에 설립된 화 총 보이시스Hwa Chong Institution (College) 합창단의 동문들로 구성된 활기차고 역동적인 합창단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모인 회원들은 음악에 대한 사랑과 성장, 우수성에 대한 헌신으로 뭉친다. "Good friends, good music"이라는 사명 아래, Hwa Chong Voices는 뛰어난 음악을 창출하고 친구 같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합창단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탐색하고 새로운 도전에 열려 있으면서도 관객과의 따뜻한 유대감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설립 이후, Hwa Chong Voices는 싱가포르 합창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격년으로 공개 공연을 개최하고 지역 음악 그룹과 협력해왔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상징적인 풀러턴 호텔에서 공연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20174회 싱가포르 국제 합창 페스티벌에서 혼성 합창 부문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으며, 3회 합창 올림픽(현재의 세계 합창 대회)에서는 금상 2(혼성 청소년 합창과 민속 아 카펠라), 4회 합창 올림픽에서는 금상 1(현대 음악)과 은상 1(성가)를 수상했다.

 

Iyakoko Patea Choir 이야코코 파티아 콰이어 (인도네시아)

이야코코 파테아 합창단은 200612월 인도네시아 파푸아의 작은 마을 팀이카에서 창립되었으며, 현재 초키 시만준탁이 지휘하고 40명의 합창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야코코 파테아는 카모로 언어로 황금 목소리를 의미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작은 도시 사람들의 목소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다. 18년 동안 다음과 같은 주요 성과를 이루었다:

2012: 자카르타와 싱가포르에서 파푸아 문화 투어를 진행하고, 인도네시아 TV “Bukan Empat Mata”에 출연했다.

2013: 발리에서 APEC 여성 정상 회의에서 공연하고, 아시아 태평양 합창 대회에서 혼성 실내 합창과 경관 민속 부문에서 챔피언 및 금메달을 수상했다.

2014: 리가에서 열린 세계 합창 대회에서 민속 부문 금메달, 혼성 실내 합창과 성악 아 카펠라 부문에서 은메달, 경관 민속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2016: 호바트에서 열린 목소리 축제와 Festival Coral Internacional Canta Al Mar에서 혼성 실내 합창 부문 금메달, 민속 부문 은메달을 수상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칼레야에서 파푸아 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2018: 프레토리아에서 열린 세계 합창 대회에서 혼성 실내 합창과 민속 부문에서 은메달을 받았다.

2022: 미국 문화 투어를 진행하며, 워싱턴 DC의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뉴햄프셔 소머스워스에서 열린 제9회 인도네시아 축제에서 공연했다.

 

Mixed choir MASKA 혼성 합창단 마스카 (라트비아)


혼성 합창단 “MASKA”는 지휘자 야니스 오졸스(Jānis Ozols)에 의해 2000년에 창단되었으며, 라트비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합창단 중 하나이다. 고전 음악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다양성으로 유명하며, 2019년 유로비전 합창 대회에서 라트비아를 대표하기도 하였다. “MASKA”2023년 데리 국제 합창 페스티벌 그랑프리, 2019년 타카라즈카 국제 합창 대회 그랑프리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합창단의 레퍼토리는 성가부터 민속, 고전부터 현대 음악까지 폭넓으며, 라우라 예캅손(Laura Jēkabsone), 리하르드 잘루페(Rihards Zaļupe), 비타우타스 미스키니스(Vytautas Miskinis)와 같은 작곡가들의 작품을 연주한다. 2019년에는 세 번째 CD DEDICATION을 발매하였다.


Paduan Suara Mahasiswa Universitas Gadjah Mada 파두안 스와라 마하시스와 우니버시타스 가자 마다(인도네시아)

파두안 스와라 마하시스와 우니버시타스 가자 마다(PSM UGM)1971911일에 설립된 가자마다 대학교의 학생 활동 단위이다. 그 이후로 PSM UGM는 연례 콘서트, 신입생 콘서트, 대회 전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콘서트 외에도 PSM UGM는 조직 활동에 참여하고 가자마다 대학교 내외의 다양한 조직, 기관, 또는 회사로부터의 공연 요청을 수락하고 있다. 설립 이래, PSM UGM는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며 많은 성과를 이뤄왔다.

 

Anyang Civic Children's Choir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대한민국)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안양시에서 안양시의 문화 창달과 청소년 문화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19961월 경기도 최초로 창단하였다. 그간 52회 정기 연주회와 대내외적으로 680여 회의 연주를 통하여 그 위상을 국내외적으로 알렸으며 2002년 부산세계합창올림픽에서 한국 최초로 어린이부분 금메달을 수상하였고, 2022년 제4회 세계청소년합창축제 앤 경연대회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어린이합창 부분에서 1위를 하여 금상 수상, 2023 부산국제합창제 청소년 부분과 민속 부분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한국 최고의 합창단으로 발돋음 하였다. 안양시민이 사랑하는 합창단으로 안양의 문화사절단으로 자리매김하며 정기연주회와 기획 연주를 중심으로 그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 보이고 있다.